킹루트(Kingroot) 어플로 루팅하자! (+킹루트를 SuperSU로 바꾸는 방법)

루팅하시려는 분들 많은데요, 방법을 몰라 루팅을 못하거나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킹루트 어플을 이용하면 복잡한 절차없이 스마트폰에서 즉시 루팅이 가능합니다.

kingroot v4.5.0.902

위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주신 뒤 안내되는 절차대로 몇번의 조작만으로 충분히 루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루팅하실때 킹루트 어플의 최신버전으로 루팅을 하시려는 분들이 있는데 최신버전의 경우 이후에 안내해드리는 절차를 통해 킹루트 어플을 SuperSU로 교체하는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킹루트로 루팅을 하신 뒤, SuperSU로 교체할 계획이신 분들은 구버전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킹루트 어플이 중국산 어플이다보니 불안하거나 찝찝한 부분이 있는데요. 이러한 킹루트 어플을 삭제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SuperSU 어플로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Replace_Kinguser_with_SuperSU-v2.4

먼저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압축을 푸시면 'mrw'이라는 폴더가 하나 있을겁니다. 이 폴더를 스마트폰 내장메모리에 옮겨놔주세요. mrw 폴더의 정확한 위치는 어디에 놓던 상관없지만 편의를 위해 내장메모리에서 최상위 경로에 놔주시는게 편합니다.

그 다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터미널 에뮬레이터를 설치해줍니다.

설치하셨다면 검은 바탕에 흰색 글씨로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su를 써주시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럼 설치하신 터미널 에뮬레이터가 루팅 권한을 요청할겁니다. 그럼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명령창에

sh /(mrw 폴더의 위치)/root.sh 를 쓰고 엔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sh와 / 사이에는 띄어쓰기가 들어가야합니다. 만약 mrw 폴더를 최상위 경로에 두셨다면 명령어의 형태는

sh /sdcard/mrw/root.sh 가 될겁니다.)

처음에는 Error와 failed 등 불안한 단어들이 자주 보일겁니다. 하지만 상관쓰지 마시고 놔두시면 SuperSU가 설치되고 SuperSU가 바이너리를 설치해도 되냐고 물을겁니다. 그럼 설치하시고 SuperSU의 안내에 따라 재부팅을 해주시면 킹루트 어플이 삭제되고 SuperSU 어플이 권한 관리를 해줄겁니다.

이상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윈도우 10 창 배경색 변경 (ex. 메모장 배경색 등)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제어판 항목 숨기기, 이름 바꾸기